스마트워치/2만원대

[구매후기 및 사용기] 2만원대 COLMI P8 SMART WATCH (콜미 P8 스마트워치)

누다루나 2021. 1. 24. 22:56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 한 주가 이렇게 지나갔네요. 얼마전까지 엄청 추웠는데 이번주는 따뜻하게 보낸 것 같습니다. 계속 이렇게 따뜻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겨울은 그래도 추워야지라는 생각이 함께 드네요. 다음주는 주말부터 또 추워진다고하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추위에 대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COLMI P8 제품에 대해 리뷰하고자합니다. 리뷰를 시작하기 전 COLMI P8제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평가하자면 아직 많은 저가스마트워치를 구매해보진 않았지만, 구매해보았던 것 중에서는 가장 좋은 제품이다라고 생각하고 여태 구매했던 제품들은 실제로 차고다니기는 좀 그렇지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던 반면, COLMI P8제품은 실사용도 충분히 가능하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가격은 약 25,000원 이었습니다. 그럼 제품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스펙

 먼저 스크린은 1.4인치, 액정은 2.5D Super strength tempered glass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방수방진등급은 IPX7등급, 블루투스는 4.0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17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고, 어플리케이션은 Da fi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언박싱

제품은 하얀색박스에 COLMI P8 이라고 프린팅된 상태로 배송되었습니다. 박스에 얇은 비닐이 하나 씌워져있었고 박스를 뜯으니 여태구매했던 제품들은 제조사만 적혀있었지만 P8의 경우 COLMI P8이라고 적혀있었고 저렴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박스를 열어보니 플라스틱 케이스안에 P8이 들어가있고, 설명서와 충전기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 외관

저는 검정색 실리콘스트랩으로 주문을 했고, 여태 구매했던 다른제품들에 비해 실리콘밴드가 조금 두껍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품을 처음 개봉하면 액정보호필름 한장이 붙여져 있고, 후면 센서부분에도 필름이 하나 붙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용두부분에 플라스틱으로 눌러지지않게 고정해놓았는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품을 처음 손에 들었을 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적당한 무게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소재가 메탈로 되어있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제품들에 비해 확실히 무게감이 있었고, 어느정도 무게감이 있는 것을 선호하는 입장으로서 만족스러웠던 부분입니다.

 외형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어메이즈핏 빕 라이트 제품과 거의 동일하게 생겼고 무게는 COLMI P8제품이 들어보았을 때 확실히 더 무거웠습니다. 

현재 제가사용하고 있는 워치엑티브2, P8, 어메이즈 핏 빕 라이트 세개를 비교해보았을 때, 케이스를 씌우지 않은 상태에서 P8이 가장 무거웠습니다.

 

◎ 기능

  COLMI P8 제품에서 또 하나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구매했던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화면을 넘길 때 조금의 버벅거림도 없이 잘 넘어가는 부분과 한국어 번역의 오류가 적고 폰트가 나쁘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아마 실사용을 해도 되겠다라고 생각하게 된 가장 큰 부분이 이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능에는 블루투스로 연동하여 작동시킬 수 있는 음악, 화면밝기, 카메라, 손전등, 메시지알림, 수면, 건강(혈압, 심박수, 산소포화도), 운동(걷기, 달리기, 자전거, 줄넘기, 배드민턴, 농구, 축구) 등이 있었습니다. 건강이나 운동 종목이 과연 정확할지는 모르겠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스마트워치들도 걷거나 뛰는 것 그리고 심박수 정도는 정확하게 지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보았기 때문에 걷거나 뛰기, 심박수 데이터정도는 믿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어플리케이션

COLMI P8의 어플리케이션은 Da fi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심플하고 한 눈에 잘 들어오게 만들어진 어플이라 다루기도 쉬웠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만족했던 기능은 워치페이스 기능인데 위 캡쳐화면에서 더 많은 시계 얼굴을 누르면 수십가지의 워치페이스를 확인 할 수 있어 이 부분이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 총평

처음에도 언급했듯이 이번 COLMI P8제품을 구매하고 나서 가장 크게 와닿은 점은 이 스마트워치는 실사용해도 되겠다라는 점입니다. 이전에 몇개 구매했던 제품들은 리뷰를 위해 개봉하고 며칠 사용하면서 실사용하기에는 조금 부족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을 개봉하고 세팅하면서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보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이 제품은 사용해도 되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저렴한 스마트워치를 찾는 주변 지인이 있다면 중국제품도 상관없다는 전제하에 현 시점에서는 COLMI P8제품을 추천해줄 것 같습니다. 꽤 만족스러운 스마트워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하고,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