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제주

협재수우동 - 온우동/냉우동/돈까스/모듬튀김

누다루나 2021. 2. 10. 1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맛집테마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연찮게 또 제주를 다녀온터라 제주도의 맛집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집은 우동으로 유명한 제주 협재수우동인데, 여러 사이트에서 검색해보았을 때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한 집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위치 공유 후 리뷰하겠습니다.

 

● 위치

 *수우동은 협재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공항기준 한시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바로 앞 주차장도 있어 주차도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 외/내관

 외관은 위 사진과 같이 초록색, 노란색으로 아기자기하게 칠해져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코로나때문에 방문명부작성과 소독제가 구비되어 있었고 내부는 밖에서 보는 것보다 넓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 손님들이 계셔서 전체적인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내부도 정갈하게 잘 꾸며져있었고 창가석에 앉으면 바다를 보면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첫인상이 좋은 느낌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 메뉴

이번에 방문했을 때 사진을 많이 못찍어서 아쉬웠는데 필요한 사진들은 다 있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메뉴는 위 사진처럼 구성되어있고, 전체적인 가격대는 비싼편은 아니었습니다. 일행이랑 같이 방문하였기에 왕새우튀김우동(온우동), 자작냉우동, 수재등심돈가스 이렇게 3가지 메뉴와 사이드로 모듬튀김을 하나 주문하였습니다.

 

● 음식

위에서부터 왕새우튀김우동, 자작냉우동, 등심돈가스, 모듬튀김 순서입니다. 음식은 정갈하게 나오는 편이고 양도 적당하게 나왔습니다.(많이 드시는 분들은 조금 모자랄지도 모르겠습니다.) 

 각 메뉴별로 맛 평가를 해보자면, 우선 우동류는 면발이 아주 쫄깃합니다. 면류를 좋아하는데 최근 먹어본 우동면발중에서는 상급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작냉우동의 국물은 특유의 맛이 나는데 처음에는 맛있다가 후반부에는 조금 물리는 맛이었습니다. 아마 호불호가 갈릴수도있지만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온우동에 함께 나온 왕새우튀김은 감탄사가 나올정도로 컸었는데, 새우살이 적당히 단단하고 튀김도 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약 수우동을 방문하신다면 위 2가지 우동은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 돈까스와 모듬튀김을 먹고나서는 우동만 잘만드는 집은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까스의 고기두께도 괜찮은데다가 튀김의 간과 바삭함을 잘 살려서 우동못지않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수우동을 오기전 여러 후기들을 보았는데 튀김맛집이라고 적혀있던 리뷰의 의미를 알 수 있었습니다.

 

● 총평

- 양 : 각 메뉴별로 많이드시는 분들은 조금 모자랄 것 같지만, 대부분 배부르게 드시고 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가격 : 왕새우튀김우동 11,000원 / 자작냉우동 11,000원 / 등심돈까스 14,000 / 모듬튀김 6,000원

 

후기와 리뷰를 보고 기대를 가지고 방문한 만큼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저는 먹느라 바빠 창문밖 풍경을 감상하면서 먹지 않았는데, 방문하실 분들은 창밖 바다를 보면서 풍경과 함께 맛있는 우동을 드셔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